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세팅하기 (광고소재 세팅)

만나이로살기 2022. 1. 8. 20:50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 광고 소재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 > 광고 세트 > 광고 소재 순으로 나뉘는데요. 이전 시간에 트래픽 캠페인 세팅 방법, 광고 세트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광고 소재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재 세팅은 제일 간단하면서 쉽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 이름 설정 

 

먼저 광고 이름을 설정해야 합니다. 광고 이름을 기본적으로 계정 운영자가 확인하기 쉽도록 기입하는게 편리합니다. 

 

 

2. 광고 설정

 

 

이름을 정한 후, 광고 설정 단계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형식에는 세가지가 있는데요. 1)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2) 슬라이드, 3) 컬렉션 광고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일 이미지 또는 동영상 / 슬라이드 광고를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세번째로 광고 크리에이티브 설정입니다. 광고세트단에서 노출위치를 자동노출위치로 설정하면 일반적으로 18개 지면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광고는 영상 또는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으며, 가장 적합한 이미지 사이즈는 페이스북 기준 1200x628 픽셀, 인스타그램 기준 800x800 픽셀이 가장 적합합니다.

 

또한 이미지 내에서 과도한 문장 사용은 광고가 거절당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이미지 내 문구가 최대 20%를 넘지않도록 소재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광고 소재 이미지 내 상품권이나, 돈 관련, 대출 관련 상품이 들어가면 광고 짤리는 일이 있어서, 이 점 참고하셔서 이미지 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은 15초를 넘지 않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영상 광고를 보고 클릭하는 비율이 영상이 시작된 후, 5초 이내가 제일 높다는 결과가 있기 때문이고, 과하게 긴 영상을 만들면, 게재 거절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랜딩 페이지

 

 

 

다음으로 광고를 클릭하면 가장 처음 노출되는 페이지인 랜딩페이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니옵니다. 웹사이트와 페이스북 이벤트, 통화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웹사이트를 가장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5. 행동 유도

 

 

다음으로 행동 유도 버튼입니다. 행동 유도 버튼은 광고가 노출될 때 보이는 버튼을 말합니다. 견적 받기, 상영시간 보기, 더 알아보기, 지금 듣기, 지금 주문하기, 구매하기, 예약 요청하기, 메뉴보기가 있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인데요. 광고 아래 <더 알아보기> 행동 유도 버튼이 달리신게 보이실까요? 이처럼 광고 컨셉에 적합한 행동 유도 버튼을 선택하는것은 매주 중요합니다. 

 

 

6. 추적

 

 

 

 

다음으로 추적입니다. 추적은 사실 개발자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마케터가 개발까지 자세하게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개발팀과 협력이 필요한 작업인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내 비즈니스 페이지에 픽셀은 설치해 놓으셔야 됩니다. 픽셀을 설치하셔야 웹사이트 이벤트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벤트 역시 오프라인 행사에서 받은 고객 db를 업로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url 매개변수는 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코드를 페이지에 삽입해서 특정 행동을 추적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매개변수란 말 자체가 어렵기도 하고, 개발자적인 지식이 많이 필요해서, 이 부분은 개발자와 소통하시는게 편할 겁니다. 

 

 

추적단까지 가고 나면 맨 밑에 <동의하고 게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면 페이스북에서 광고 검토 후 머신러닝 과정에 들어갑니다.  머신러닝이란 일주일 동안 50회의 광고 결과를 얻어야 광고 게재로 변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50회의 결과값을 얻지 못한다면 제한된 머신러닝에 걸려 예신 및 타게팅, 광고 소재를 수정하고 다시 게시해야합니다. 

 

 

오늘은 광고 소재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트래픽 광고는 무리없이 세팅할 수 있으실 겁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분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분석하기 위한 CTR, CPC를 비롯한 다양한 광고용어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