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5] 브랜드 인지도, 트래픽, 전환 어떤 캠페인 목표를 설정해야 할까?

만나이로살기 2021. 12. 25. 21:18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 5번째. 광고를 만들기 위한 첫번째 : 캠페인 세팅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캠페인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크게는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 세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지도

 

먼저 인지도는 내 비즈니스가 아직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단계일 때 사용하는 캠페인입니다. 크게 브랜드 인지도와 도달인데요! 광고의 도달 및 노출을 목적으로 할 때 브랜드 인지도와 도달 캠페인을 세팅하시면 됩니다.

 

 

 

관심 유도

 

 

 

다음은 관심유도입니다. 관심유도는 인지도 다음 단계인데요! 비즈니스를 충분히 노출시키는 인지도 광고를 통해 모수를 쌓은 후에 하면 좋은 캠페인이랍니다! 관심유도는 트래픽, 참여, 앱 설치,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메시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관심유도 캠페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각 캠페인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트래픽 캠페인 : 소비자들의 클릭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 참여 캠페인 : 비즈니스 참여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

- 앱 설치 캠페인 : 앱 설치를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어플, 게임 등)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메시지 역시 이름대로 캠페인 목적이 다르니깐, 비즈니스가 목표로 하는 캠페인을 세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소비자들을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트래픽 캠페인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전환

다음으로 전환 캠페인입니다. 전환 캠페인은 전환, 카탈로그 판매, 매장 유입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저는 전환 캠페인을 많이 활용하는데요! 예를 들어 비즈니스 종류가 상품 판매라면, 그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어서 최종 구매하는 것이 전환 1로 측정됩니다. 비즈니스 종류가 행사라면 행사 등록을 전환으로 측정합니다. 전환을 잡기 위해서는 픽셀이 중요한데요! 페이지 내부에 이벤트 픽셀을 심어야 전환수가 카운팅 되기 때문입니다. 

 

전환 캠페인은 내 비즈니스가 인지도도 있고, 잘 알려져 있지만 그 다음 단계로 전환까지 이루고 싶다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맞춤전환

 

 

전환 이벤트에 대해서 효과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맞춤전환을 세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맞춤전환은 광고최적화를 위해 광고할 페이지, 홍보하고 싶은 페이지를 맞춤전환으로 설정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다음 포스팅 때 보여드릴 거지만 전환 목적의 캠페인을 세팅할 때 전환 이벤트를 내가 맞춤전환으로 설정한 이벤트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맞춤전환 이벤트를 설정하면 해당 이벤트로 매일 유입되는 트래픽 유입수도 알 수 있고 

 

 

이벤트 순위에서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맞출 수도 있기 때문에 광고 최적화가 잘 되서 광고 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전환 이벤트를 세팅하실 분들이라면 맞춤전환을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캠페인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각 캠페인을 광고 세트 단에서 세팅하는 법을 전달드릴 예정인데요! 페이스북 광고를 잘하려면 읽으면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광고 세팅 경험을 통해 내 비즈니스가 어느 캠페인, 어느 광고 소재, 어느 타게팅에 잘맞는지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