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초 - '왜 페이스북 마케팅, 즉 SNS 광고를 해야할까?'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페이스북 마케팅은 다양한 네트워크 매체 중에서도 10-20대 타겟에게 가장 많은 영향력을 가진 매체입니다. 페이스북이 요즘에 사용 빈도가 떨어졌다 해도, 아직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채널 중 하나이고, 특히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은 요즘 사람들이 많이 애용하는 매체로 7-8년 전부터 급부상했죠. 이것만으로도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이유가 납득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SNS 채널로써,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이 가지는 영향력에 대해서 알아보고 앞으로 포스팅 할 페이스북 및 다양한 마케팅 이론/전략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은 국내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
국내에서만 봤을 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물론 세계에서는 영향력이 더 크겠죠?) 유튜브, 밴드 다음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순방문자수 측면에서 3,4위를 다투고 있는데요! 예전에 비해 그 영향력이 약해졌다고 하더라도, SNS 채널로써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가지는 의미는 꽤 큰 편입니다.
광고는 사람들이 많이 보는 곳에 하는 것이 중요하죠! 순방문자수 3,4위를 다투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광고를 한다면 충분한 노출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2. 인스타그램은 10, 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특히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DMC에서 21년 1분기 연령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소셜미디어를 조사한 결과, 인스타그램이 10대, 20대, 30대에서 1위를 달성하였답니다! 페이스북은 10대, 20대에서 2위를 달성하였는데요! 정말 DA 광고를 할 때는 SNS 채널을 꼭 포함시켜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국내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에서 인스타그램을 제외하고 다른 플랫폼은 이용시간이 줄어들었으나, 인스타그램은 전년 대비 13.4% 증가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미지 위주의 인스타그램 피드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이 유리하게 작용한 것 같아요!
3. 페이스북,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활성 이용자 확보
SNS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인스타그램 포함)을 해야 하는 세번째 이유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활성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 네트워크로서 페이스북 월간 유저는 유튜브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바로 이점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10-20대들을 타겟으로 하는 사업인 경우, 해당 연령대가 주로 사용하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시켜야하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전환 목표까지 달성하는게 어떨까요? 비즈니스 KPI를 달성하고 싶으시다면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분야에 대해 공부해 볼 예정인데요! 페이스북 마케팅, 배너 광고, SA 광고, 바이럴 마케팅, 컨텐츠 마케팅, 브랜딩 등 다양한 소재에 대해 다뤄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마케팅 #6] 트래픽 광고 세트 세팅하기 (1) | 2022.01.04 |
---|---|
[페이스북 마케팅 #5] 브랜드 인지도, 트래픽, 전환 어떤 캠페인 목표를 설정해야 할까? (0) | 2021.12.25 |
[페이스북 마케팅 #4] 유사타겟, 상세타겟에 대해 알아보아요 (0) | 2021.12.12 |
[페이스북 마케팅 #3] 맞춤타겟의 뜻, 종류, 방법 총정리! (1) | 2021.12.11 |
[페이스북 마케팅 #2]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본, 픽셀 설치 (1) | 2021.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