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부산여행 가볼만한 곳] 해동 용궁사

만나이로살기 2022. 2. 2. 09:36

 

안녕하세요. 지난 여름 부산여행을 다녀왔는데 가장 인상깊었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해동 용궁산데요:) 바다 옆에 있는 절로 유명한 곳이지요. 절에 가는 걸 좋아하는 저에게 해동 용궁사는 정말로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절벽 위에 절이 있다니…


자연과 절이 맞닿아있는 곳

 

 


해동 용궁사는 꼭 차 아니면 택시 타고 갈 수 있는 곳 까지 올라가세요ㅠ 저는 여름에 뚜벅이로 갔다가 더위 먹을 빤했답니다ㅠ

이렇게 해동 용궁사 입구로 들어가면 동상?이 맞이해주는데요! 정말 멋지고 화려했습니다.



이렇게 바다 옆에 절이 있어요. 너무나도 아름답고 웅장한 해동 용궁사와 맑디맑은 바다를 보니, 더위와 갈증이 싹 가시는 기분이었어요. 마음까지 평화로워졌답니다!

 

 


옛 선조들은 어떻게 절벽에 절을 지을 생각을 했고, 옛날 기술으로 어떻게 이렇게 아름다운 절을 지었을지 놀라울 따름이었어요.



아름다운 바다와 절을 동시에 보니, 마음까지 경건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부산에서 가장 가볼만한 곳이 해동 용궁사라고 다들 말하는지 알 것 같아요.


인간의 손이 아닌 자연에 따라 멋대로 깎아진 해안절벽 또한 아름다웠습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 사진을 보는데 역시 자연의 힘은 위대한 것 같아요.



 

공극 샌드커피



해동용궁사 들리시면 꼭 공극샌드커피도 같이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카페 안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아름답기도 하고 빵과 커피가 맛있거든요ㅎㅎ 밑에 레몬 시럽이 깔려있는 커피(이름모름ㅠ)도 정말 상큼하고 맛있었답니다!